티스토리 뷰

현재 한국 부동산 시장은 불안정한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세 하락과 금리 상승, 경기 전망의 불확실성으로 투자심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강남 상가 거래량의 감소와 재개발 물건의 시세 하락은 부동산 시장이 어려운 상황임을 보여줍니다.

 

어차피 그 가격엔 안 팔려요 퇴짜…집값 폭락에 패닉

 

부동산 폭락의 원인과 현황

재개발, 진짜 폭락했나?

재개발 물건의 시세도 폭락하고 있으며, 건축비 상승으로 분담금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북아현 뉴타운에서는 프리미엄이 대폭 하락하고 거래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재개발은 재산세가 적고, 시세가 오르는 장점이 있지만, 완공 시기 불확실하고 초기 투자금이 크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투자해야해 말아야해?

현재 시기에는 초급매나 분양 직전에 투자하거나 재개발 물건에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축 아파트 시세 하락과 재개발 사업 해제 가능성을 고려하여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부동산 시장과 경제의 연관성

부동산 시장은 주식 시장과 다르게 가격 변동이 즉각적으로 반영되지 않으며, 주식 시장의 변동성을 뒤따릅니다. 현재 주가 폭락으로 기업의 매출 감소와 국가 및 국민 소득 감소로 부동산 수요 감소가 예상됩니다.

 

부동산 시장의 미래 전망

부동산 시장의 폭락은 주식 시장의 안정화와 코로나19 종식에 크게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폭락 시 국가 부도 위기 및 가계부채 급증 가능성이 언급되며, 주의가 필요합니다.

연도

주택 가격 상승률

재개발 시세 변동

2020년

상승

하락

2021년

상승

하락

2022년

하락

하락

 

부동산 시장의 폭락 여부는 주식 시장의 안정화와 경제 상황에 크게 의존하며, 신중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어차피 그 가격엔 안 팔려요 퇴짜…집값 폭락에 패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