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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가다 보게되면 조심한다 할지라도상당히중요한 먼가를 분실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지요. 그러한것들 중에서도 신부증, 즉 주민등록증을 분실하는 경우도 있기도 한데 사실 지갑을 통채로 읽어버리는 경우가 더 많아요. 이번엔 민증 잃어버렸을때 대처방법에 대하여 설명해보겠습니다.
민증 잃어버렸을때
방문해 주신 분들도 우선요즘 분실을 하신 상태 이면 바로바로 신고부터 해주셔야 해요.요즘에는 컴퓨터로도 신고가 가능해졌기 때매 민증 잃어버렸을때 바로바로 컴퓨터를 통해서 접수해 주실 수가 있어요.
민원24
지금은 컴퓨터로 대체적으로의 민원처리가 가능해지게 되었어요. 인터넷을 통해서 민원업무처리들을 하기 위해는 이렇게 가장우선 민원24로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하단에 있는 신청/조회/발급을 선택해 주십시오.
분실 검색
선택을 하셨다면 이제 이렇게 나오게 될텐데 이 부분에서 민원검색바에 분실이라고 입력을 하셔서 검색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식으로 검색하면 관련 민원이 전부 나오죠.
주민등록 분실신고 및 재신청
상단에보이는것과 같이 이렇게 분실이라고 입력해주시고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 검색 결과가 나올거예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주민등록분실신고를 선택해주십시오. 또한 컴퓨터로도 재발급 신청 가능해보시기바랍니다.
온라인 신청하기
우선은 민증 잃어버렸을때 우선 해 봐야할일을 이렇게 분실신고부터 해두시는게에요. 역시 후에 찾을수도 있으실텐데 그때에는 신고 철회를 이 부분에서 똑같이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또한 컴퓨터를 통해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접수를 해볼수가 있어요. 최초 배부시에는 꽁짜지만 민증 잃어버렸을때 재발급 받아 보려면 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내용이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