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용한 도움되는 정보를 안내를 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요번에 설명을 해볼 정보시는 온라인으 통해 기본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이거든요.그전의에는 민원24에서 수수료 결제후 발급이 되었습니다.

민원24 기본증명서

 

 

민원24 기본증명서 온라인 발급

하지만 현재는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없어졌는데요. 대신 대법원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상으로 발급을 받을수 있게 바뀌었는데요. 이방법 포스팅을 해볼겁니다. 필요한 분들은 안내 참고해서 받아보기 바랍니다.

민원24 기본증명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포털을 통하여 홈페이지로 서치를 해주시고 이동을 해보시기바랍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또는 URL을 복사하여서 쉽게 이동할수가 있게 밑에쪽에 URL도 소개하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24 기본증명서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을 해보신다면 이런 페이지가 보여주게 되실건데요. 크게 메뉴가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제적부 발급, 온라인 신고서 작성등이 나오실건데요. 기본증명서는 '가족관계 등록부 발급'버튼을 눌러주셔야 보이기도 한데요.

민원24 기본증명서

기본증명서 선택

이렇게 보여 지실 건데요. 이곳에서 기본증명서 버튼을 눌러주게 되어지시면 바로 바로 신청 및 발급을 받아 보실수가있는페이지로 바로 이동을하게 되어 지실 텐데요.

민원24 기본증명서

신청인정보

그러면 이제 발급을 신청하기 위해서 본인 인증을 하고 있는 과정이 나오도록 될껍니다.이곳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시고 나게 되어지면 돼요.

민원24 기본증명서

가족정보 입력

기본증명서 조회를 위해서 자신의 기준으로 위에 항목중 한사람의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등록기준지도 선택을 해준후에 <조회>를 누르시면 바로 바로 결과가 전부 나오게 되실 텐데요.

민원24 기본증명서

기본증명서 체크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죠. 이부분에서 본인과의 관계 선택하시고 정보를 입력해주신 후에 밑에에 있는 증명서 종류를 '기본 증명서'로 선택을 해보고 일반 또는 상세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노출 여부도 체크해주시고 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에 대한 안내 해보았는데요. 참고가 해주시게 되면 좋겠는데요.

[http://efamily.scourt.go.kr/]

댓글